최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외모의 중심에는 항상 '동안'이라는 단어가 따라온다. '동안'스타들이 대중매체를 통해 끊임없는 관심을 받으면서 '동안이 경쟁력이다'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사회 곳곳에서 '동안 열풍'이다. 조각 같은 이목구비에 화려한 용모를 지니고 있더라도 실제 나이보다 성숙해 보이는 '노안'보다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얼굴이 더욱 친근함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세월이 흐를수록 연륜과 경험이 쌓여 안정적인 생활은 영위하게 되겠지만 얼굴에 드러나는 세월의 흔적들은 지워버릴 수 없을까?
동안 성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서초동 '아르뜨 성형외과' 유성식 원장은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지방이 빠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어두워지는 인상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러한 경우 적절한 지방이식과 간단한 리프팅 시술을 통해 볼륨을 회복하여 생기 넘치는 얼굴로 자신감 있는 생활을 되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나이를 두드러지게 하는 이마나 볼살, 팔자주름 등을 적절한 지방 이식을 통해 세월의 흔적을 지워주는 것이 대표적인 동안 성형이다.
유성식 원장은 "과도한 볼륨은 얼굴이 커 보이게 하는 등의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반드시 성형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