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지방흡입, 제대로 알고 빼자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지방흡입, 제대로 알고 빼자

허벅지 군살등은 사실상 지방흡입의 방법외에는 빼기 어려워

이제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하다. 이제 어느덧 노출의 계절이 성큼 다가온 것이다. 여름을 위해서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하는 분들이라면 5월이 마지막 기회의 시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6월에는 본격적으로 반팔 반바지를 입어야 하므로 비만치료 받은 것을 감출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흡입 등의 치료를 받으면 치료후에는 옷안에 압박복을 한달 가까이 입어야 하기 때문.
상체에 비해 두꺼운 허벅지가 고민이던 K양은, 수영복을 이쁘게 입을 목적으로 지난해 6월초에 신사동에 있는 지방흡입전문 R클리닉을 찾았다가 수술을 올해로 미루었다. 허벅지 지방흡입후에 한달 가까이 압박복을 입어야 했던 사실을 몰랐던 것이다. 이미 날씨가 많이 더워진터라 한달동안 압박복을 입을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렇게 겨울동안은 옷속에 허벅지살을 감추어두었다가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해서야 다시 지방흡입을 위해서 용기를 내었다.
먼저 살을 빼더라도 제대로 알고 빼야 헛고생을 안 할 것이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일단 체중은 빠진다. 그런데 몸의 부분비만인 군살이 체중을 빼면 같이 빠질까? 많은 사람들이 체중만 빼면 본인이 원하는 부위의 살들도 같이 빠져줄 것으로 착각하고 있지만 이는 사실과는 조금 다르다. 허벅지 살을 줄이기 위해서 지난달부터 식이요법과 다이어트에 들어간 L양. 하지만 원하는 허벅지는 그대로인체 그나마 있던 가슴살이 빠져버려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다.
일단 한국 여성들이 많이 고민하는 부분인 허벅지.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정말 굶어죽을 정도가 되어야지만 살이 빠질수 있기에 현실적으로 다이어트나 운동을 통해서 허벅지살을 빼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신경쓰이는 부위인 상완 뒤쪽살. 이 부위도 다이어트나 운동에 잘 반응을 하지 않는 부위이다. 남,여 가리지 않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고민이 많이 되는 부위 뱃살. 뱃살의 경우는 피하지방의 경우와 뱃속안의 내장지방이 모두 뱃살을 나오게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데 우리가 다이어트나 운동을 통해서 그나마 줄일수 있는 부위는 바로 내장지방이다. 바깥쪽 아랫배 피하지방은 식이요법에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다.


리에스 비만성형센터 정창원 원장은 부분비만인 체형치료와 체중감량을 동시에 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긴 하지만 먼저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에는 물론 체중을 줄이면 어느 정도 체형도 나아지겠지만, 보통 사람의 경우에는 체형교정을 목적으로 무조건 체중감량에 나서면 원하지 않는 결과를 낳기 쉽상이라는 것. 허벅지나 팔뒤쪽살을 빼려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는 원하지 않는 가슴살이나 얼굴살이 먼저 빠져버리기 쉽다.
즉 체중을 줄이는 방법과 부분비만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르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부위의 효과적인 살 빼기 방법은 무엇일까? 대표적인 방법으로 지방흡입 수술이 있다. 리에스 비만성형센터 정창원 원장은 "지방흡입을 막연히 무서운 수술로 알고 있는데 이는 과거 전신마취하에 하던 수술이라는 편견이 남아서이다" 라고 단언하면서 현재는 부분마취와 수면하에 지방흡입이 시행되기에 안전한 수술이라고 전한다. 특히나 최근엔 초음파 지방용해술 등 최첨단 기술의 지방흡입술이 개발되면서 과거에 비해서 멍, 부종, 울퉁불퉁함 등 각종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한다. 팔뚝살이나 허벅지 살등은 사실상 지방흡입 말고는 실질적으로 줄이기 어려운 부분으로 지방흡입전문 병원을 찾는다면 큰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움말 리에스 클리닉 원장 정 창 원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