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츠 회장은 덕수궁 정관헌에서 열린 '스타벅스커피 하워드슐츠 회장 언론인과의 대화 및 헤리티지 장학금 수여식'에서 "오늘 월스트리트와 분기별 수익보고 회의를 하고 왔는데, 원두를 비롯한 농산물 가격 인상에 대해 고객 입장에서 고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가격을 올려 고객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일은 하지 않겠다"고 강조한 뒤 "스타벅스가 커피사업을 시작한지 40년이 됐는데, 커피 가격은 매번 변동이 있었다"며 "현재의 어려운 시절을 극복하고, 농가들도 피해보지 않는 선에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슐츠 회장은 "현재 한국에 340여개의 매장이 있다"며 "향후 5년 안에 매장수를 2배 늘려 700개 이상까지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들이 국내 매장수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스타벅스를 앞지른 가운데, ´커피왕´ 하워드 슐츠 회장이 직접 매장 확대 방침을 발표한 것이라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국내 매장 확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은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사장이 소개했다.
이날 이석구 사장은 "점포 출점에서 구체적인 숫자를 정해놓고 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커피시장이 커지는 추세와 우리의 역량을 산정해 지역사회와 고객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며,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모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의 위대한 CEO하워드 슐츠는 급박한 개혁과 해결법이 아닌 그만의 독특한 감성 리더쉽과 과감함으로 성공을 이룬 이야기를 담은 책이<온워드(Onward)>라는 이름으로 발간이 되어 미국 아마존에서 예약판매만으로 전미 1위, 아마존과 뉴욕타임즈 베스트 셀러 1위 등 한국 예약판매까지도 완판이 되면서 세계를 놀라게 했다.
하워드 슐츠는 1997년 <스타벅스, 커피 한잔의 성공신화>라는 책으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출간한 두 번째 책 <온워드(Onward)> 역시 예약판매가 시작되자마자 무서운 속도로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가 됐다.
하워드 슐츠 회장은 27일과 28일 현재까지 사인회와 기자간담회를 갖었고, 28일 오후 7시 30분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8.0 주최로 저자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