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라식·라섹수술 급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라식·라섹수술 급증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 초정밀 라식·라섹 A+zero™(에이플러스제로 / 구-슈퍼에이브제로) 인기,수술보증서 발급으로 신뢰도 높여

5월에는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날(5일·목요일)과 석가탄신일(10일·화요일)이 징검다리 연휴로 잘만 활용하면 최장 7일까지 꿀맛 같은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징검다리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계획 세우기가 한창이다.

◆여행보다는 건강이 우선! = 과거 징검다리 연휴에 가장 특수를 보아 왔던 곳은 여행업계다. 그러나 올해는 상황이 조금 다르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방사능 우려와 잦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인해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추세다.

직장인 박영진(34)씨는 "이번 연휴는 하루 정도 간단하게 꽃구경만 다녀올 생각"이라며 "부모님과 함께 그간 바빠서 미뤄뒀던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식·라섹수술 인기∙∙∙ 회복 속도 따져봐야 = 특히 라식·라섹수술 등 시력교정술 환자의 예약 증가가 가장 두드러진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황사 등으로 인한 눈 건강의 적신호가 켜진데다 여름 방학, 휴가 등을 앞두고 콘택트렌즈나 안경에서 벗어나려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라식·라섹수술의 발달로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점차 단축되고는 있지만 눈에 자극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는 5월의 황금연휴가 시력교정술을 받기 가장 좋은 기회로도 평가된다.


그러나 실제 연휴 뒤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회복이 가능한지는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라식수술은 1~2일, 라섹수술은 4~7일 정도면 교정 시력을 찾기는 하지만 안구건조증 등 부작용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많기 때문이다.

◆수술 정확도 향상시킨 A+zero™(에이플러스제로/구-슈퍼에이브제로) =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환자의 각막과 안구 상태를 정밀히 진단해 오차 없이 정확한 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 성열석 원장은 "수술 시간이 길어질수록, 정확도가 떨어질수록 각막에 상처가 날 가능성이 높다"며 "이는 회복을 더디게 하고 안구건조증, 야간 빛 번짐, 각막혼탁, 부정난시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초정밀 라식·라섹수술 A+zero™(에이플러스제로/구-슈퍼에이브제로)는 수술 전 10단계 40여 가지의 사전 검사를 거쳐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한 개인 맞춤형 수술을 진행한다. 6D 안구추적 시스템과 웨이브프론트, 아마리스Ⅱ 등 최고의 장비를 이용해 미세한 눈의 움직임까지 포착할 수 있다.

특히 성열석 원장이 직접 개발한 자가혈청안약을 처방해 안구건조증 없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 생체 내 재생을 돕고 세균의 침투를 방지하는 약물을 투여해 세균으로 인한 부작용도 예방이 가능하다.

성열석 원장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시력교정술 후 안구건조증 등이 심해질 수 있다"며 "수술보증서 등을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는 수술평생보증서를 발급해 환자들의 걱정을 덜고, 평생 주치의 제도를 통해 시력을 오랫동안 유지하며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도움말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 성열석 원장

▷성열석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안과전문의 /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망막 임상강사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 외래교수 /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 베스트안과 대표원장 / 美 제퍼슨대학교 Wills Eye Hospital 연수 / 대한안과학회 정회원 / 한국망막학회 정회원 /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정회원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