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재능교육, 재능TV, 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 16개 지역예선에서 각 부문별 우수 낭송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각 예선대회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연말 본선대회를 개최한다.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뉘어 개최되며 학생들에게는 각 지역예선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성인들에게는 본선대회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하여 대회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13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시낭송의 향연을 펼치는 '전국시낭송대회'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는 물론 시낭송을 사내 정서순화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재능교육의 임직원 및 재능교사(재능선생님)들의 참여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올해 대회의 접수는 4월 1일부터 시작되며 대회 관련 내용은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www.jei-sisarang.org)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온라인접수 및 우편접수 외에 5인 이상 단체접수의 경우 이메일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시낭송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접수문의 02-3670-0291)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