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유(iSeeU)는 아이폰 3GS의 카메라 방향을 전면으로 바꿔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특히 아이폰 3GS 고객이 국내에서 약 100만, 신제품인 아이폰4의 고객이 70만 이상을 바라보는 가운데 이 제품을 이용하면 구모델과 신모델 사용자들 사이의 영상통화가 가능하게 된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탱고(Tango)나 프링(Fring), 그리고 야후메신저(Yahoo Messenger)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는 3G망 및 와이파이 환경에서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4의 페이스타임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무료 영상통화가 지원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이들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으로 바뀌면서 이러한 파급효과는 더욱 배가되고 있다. 아이폰 3GS 사용자들이 아이씨유(iSeeU)를 이용하면 앞서 언급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다양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과도 영상통화를 구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아이폰 3GS, 아이폰4, 안드로이드폰 까지 무료 영상통화 페이스타임이 아이폰4만의 전유물이 되지 않게 된 것이다.
아이씨유(iSeeU)에 대하여 미국 유력 매체인 뉴욕타임즈, 포츈, 블룸버그 등의 각종 인터넷 뉴스 보도에서 "Make Video Calls on the iPhone 3GS with iSeeU" 라는 제목으로 '심플하고도(Simple) 영리하고 기발한(Clever)' 아이폰 악세사리 'iSeeU'가 아이폰 3GS에서도 페이스타임같은 영상통화를 가능하게 했다고 보도하였으며 이 내용은 다시 트위터 상에서 리트윗(추천)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제품 개발을 총괄한 플레이매스(www.playmass.com)의 최현재 대표는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탱고(Tango) 개발사인 美 실리콘밸리의 Sgiggle, Inc. 측과 긴밀한 마케팅 제휴를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폰 3G/3GS 사용자들에게 아이씨유(iSeeU)와 탱고(Tango)와 같은 솔루션은 셀프카메라나 영상통화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에서는 11월 3일 제품 개발사인 플레이매스가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이원트 소셜네트워크 (http://iwantor.com)' 에서 인터넷을 통해 기획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