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청바지가 안 맞을 때 다이어트를 결심한다고 한다. 정서영(26 직장인) 씨도 그런 경우다. 정 씨는 평소에 말랐다는 평을 듣지만 숨겨진 살 때문에 남모르게 고민하고 있다. 청바지를 사면 허벅지 부분이 꽉 끼기 때문이다. "다른 부분은 살이 빠지면 너무 빈약해 보일 것 같은데 허벅지만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며 한숨을 쉬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허벅지를 중심으로 한 하체비만에서 자유롭지 않다. 이들에게 콤플렉스 부위를 꼽으라 하면 허벅지, 뱃살이 1, 2위를 다투곤 한다. 허벅지, 복부, 팔뚝, 엉덩이 등 특정 부위에 체지방률이 높은 상태를 부분비만이라 하는데 부분비만이 심하면 셀룰라이트로 인해 울퉁불퉁한 라인이 형성된다.
지방의 과잉 축적 또는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면서 생기는 부분비만의 원인은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 선천적인 요인으로는 유전, 호르몬, 혈액순환이나 임파순환 장애 등이 있다.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식이습관과 생활습관을 들 수 있다. 오래 앉아 있는 여성일수록 하체비만일 가능성이 크고, 스키니진 같은 꽉 끼는 옷을 즐겨 입을 경우 혈액순환 장애로 허벅지 비만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탄수화물, 당분 등을 과다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가 촉진돼 지방 축적이 활성화되고 반대로 식이 섬유 섭취량이 부족하면 변비를 유발, 하체의 정맥 순환을 방해해 셀룰라이트가 형성될 수 있다.
부분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대신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평소에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이미 부분비만이 상당히 진행돼 있을 경우 전문적인 관리와 치료를 받는 게 좋다. 오래된 체지방은 서로 단단하게 뭉쳐져 셀룰라이트를 형성하고 있어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http://www.yoyonodiet.com/)에서는 "뱃살, 허벅지 살 등은 윗몸 일으키기, 달리기와 같은 운동으로 일정 부분 뺄 수 있지만 운동만으로는 힘들다. 이 부위들은 지방층이 두껍고 땀이 잘 나지 않아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는 식물에서 추출한 비만 치료 물질로 우리 몸에 쌓인 체내독소, 셀룰라이트 등 노폐물을 제거한다. 출산 후 17kg 감량에 성공한 탤런트 이승연 씨가 "한방유기농다이어트는 효능을 입증 받은 다이어트 물질로 효과적으로 살을 빼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추천하는 이유다.
부분비만 부위에 쌓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이를 분해하는 치료가 필요한 법. 한방유기농다이어트의 치료 물질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면 혈액순환 역시 원활해져 우리 몸 자체에서 소비하는 에너지량이 늘어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빠지게 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는 "개개인의 비만원인에 따라 맞춤 프로그램을 꼼꼼히 설계해주고 있다"며 "전문가들이 고객의 몸 상태를 관리하면서 지속적으로 건강을 체크해주는 만큼 안전하고 확실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http://www.yoyonodiet.com/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