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이사짐센터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이 '가격'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이사 비용을 고려해 이삿짐센터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다수 소비자가 이사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셈이다.
이렇다 보니 서너 이사짐세타에 가격을 알아본 후 이삿짐센터를 계약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저렴한 비용을 내세우는 이사짐센터일수록 전문성을 전혀 갖추지 못한 무허가 이이삿짐센터인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고품격 포장이사 서비스 한솔이사몰(http://www.16448424.com/)의 박이용 대표는 "이사 비용과 함께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이사짐센타의 허가 여부"라고 강조한다. 무허가 업체는 비용을 낮추기 위해 이사 경험이 전혀 없는 일용직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가 많아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사 비용을 조금 아끼려다 귀중한 이삿짐을 분실하거나 파손당하면 더 큰 손해를 보기 십상이다. 특히 무허가 업체들은 사고가 발생해도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고스란히 피해를 떠안게 된다. 이삿짐센타의 허가 여부는 각 지역 화물운송주선협회나 시·군·구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가 여부가 확인됐다면 그 중 직거래 이사짐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소비자와 각 지점을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이사는 불필요한 중개 비용을 없앨 수 있어 보다 알뜰하게 포장이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이삿짐의 파손이나 분실 등의 사고가 발생해도 책임 소재를 분명히 가를 수 있어 분쟁의 위험도 적다.
한솔이사몰의 경우 3년 이상 포장이사 경험이 있는 관허업체만을 대상으로 지점을 모집한 뒤 꾸준한 사내 교육으로 사고 발생을 크게 줄이고 있다. 특히 각 지점을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여 팀장이 직접 견적부터 A/S 전 과정을 책임지게 해 신뢰도도 높였다.
팀장이 진행하는 방문견적 서비스에서는 불필요한 이삿짐을 정리하는 노하우를 전해 고객들의 이사 비용을 줄이고 있다.
박이용 대표는 "무허가 업체들은 이사 당일 식대 등을 핑계로 추가 비용을 요청하는 경우도 많다"며, "반드시 계약 전 이사 장비와 인력, 식대, 포장 박스 비용이 모두 포함된 것인지 확인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솔이사몰은 로얄이사, 포장이사, 보관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해외이사 등 다양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어컨이전과 청소서비스 등 편리한 생활 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해 알뜰하게 이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한솔이사몰의 전문 이사서비스는 전국지역(강남, 서초, 송파. 강동. 양천, 영등포, 강서, 구로, 금천, 강북. 도봉, 성동, 중랑, 용산, 분당, 성남, 용인, 인천, 부천, 대구, 부산, 창원, 마산, 진해, 구미, 울산, 김해. 경산, 천안, 아산, 남양주, 구리, 거제 )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솔이사몰
http://www.16448424.com
1644-8424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