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영단어는 단순 영단어 모음집이 아니라 학습한 내용을 유저에게 푸시 알람 해주는 새로운 학습 시스템으로 유저의 학습 스케쥴을 관리해 주며 주기적인 단어의 반복 학습을 독려한다.
알람영단어의 학습시스템은 4회에 걸쳐 주기적으로 복습을 하면 학습 내용을 장기기억 할 수 있다는 뇌과학 권위자 토니 부잔의 복습주기 이론을 기본으로 만들어졌다. 시스템에 의하면 유저가 챕터별로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기록이 서버에 저장되며 이후 복습주기에 맞춰 푸시알림으로 복습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주기적인 복습이 가능해 유저들은 학습한 영단어를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알람영단어 어플에는 미국 정규 학습과정인 K-12에서 발췌한 단어들이 수록돼 있으며 미국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년별 정규 교과서에서 엄선한 영어단어들이 4개 레벨로 나눠 담겨 있다. 알람영단어 어플리케이션은 무료이며 유저들은 무료 버전의 레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레벨을 선택하고 이후 원하는 단계별로 구입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알람영단어는 트위터와 연동이 가능해 유저들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며 해당 해쉬태그(#alarm_eng 혹은 #alarm_level)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간의 다양한 학습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알람영단어 어플의 자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저절로 외어지는 알람영단어 사이트(http://thumblab.net)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알람영단어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으며,대학생 및 직장인을 위한 토익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단어장 검색기능,미 암기 단어에 대한 무한대 반복학습 기능 등 다양한 학습기능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