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먼자들의 도시 |
<눈먼자들의 도시>는 개봉 첫주 약 24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물론 많은 수치는 아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아무리 할리우드산 작품이라 하더라도 비상업,작가주의 계열의 영화가 첫주에 이 정도 관객이 든 것은 드문 일이다. 그만큼 원작의 힘이 강했으며 영상화 하기 힘들 것으로 정평이 나있던 이런 소설을 영화로 만든 연출의 힘이 강했음을 보여준다. 하나 더. 영화의 주인공을 맡은 줄리앤 무어가 없었다면 이 영화는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한국 영화계는 왜 이런 영화처럼 세상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지 않는 것일까. 영화를 보고 있으면 살짝 질투가 난다.
<눈먼자들의 도시>가 순위 2위에 오르는 동안 1위는 지난 주에 이어 한국영화 <미인도>가 차지했다. 개봉 2주째고, 전국 130만여명 수준이다. 흥행은 비교적 순조롭다고 얘기할 수 있지만 작품성 면에서 보면 약간 성이 차지 않는다는 평가가 적지 않다. 영화가 중간중간 보여주는 노출신이 적절치 않다는 지적도 있다. 하지만 그보다는 격변기의 인물인 김홍도와 신윤복에 대해 영화가 깊숙이 들어가지 못한 채 러브 스토리로만 빙빙 돌아간 느낌이라는 평이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 평단과 저널의 평가. 대중관객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흥행수치가 그걸 뒷받침한다.
<미인도>를 비롯해 <서양골동 양과자점 앤티크> <아내가 결혼했다> 등등, 곰곰히 들여다 보면 그리 나쁜 성적들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영화계에 대해 자꾸 위기론이 나온다.대박 흥행이 없어서라고? 그것도 사실 욕심이다. 모두들 열심이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곧 다시 원기를 회복할 것이다. 한국영화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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