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딸들에게 희망을! 자선대바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한국여성재단이 함께하는 '딸들에게 희망을 롯데 대바자'가 지난 5월4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정문 앞 광장에서 시작됐다. 이번 바자회는 5월4일부터 13일까지 열흘 동안 열릴 예정이다.
여성재단은 올해가 유엔이 정한 'Girl-Child의 해'라는 점을 감안해 딸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바자회 기간에는 특별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여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나의 아름다운 딸, 딸들에게 희망을' 사진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20여 점의 사진들을 5월 11,12일에는 롯데백화점 3층, 13일에는 1층 광장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바자회 마지막 날인 13일 오후 5시에는 사진공모전 시상식이 거행된다. 이 시상식에는 사진 심사를 맡아준 사진작가 조세현 씨가 참여한다. 또 여성재단 홍보대사 중 한 명인 영화배우 김보성 씨도 시상식에 참여해 팬사인회 및 팬들과 사진촬영 이벤트를 가질 계획이다.
◇ 어린이날 '난타' 특별공연에 지체장애아동 20명 초청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한국여성재단 여성희망캠페인의 일환으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릴레이가 진행 중이다. 5월의 첫 행사는 타악퍼포먼스 '난타'가 문화나눔의 문을 열었다.
난타의 기획사 (주)PMC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하는 무료 특별공연을 진행했다. 이 공연에는 정신지체아동 20명이 초대됐다. (주)PMC는 지난 해 5월 한국여성재단과 '공연좌석 1%나눔' 약정을 통해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있다.
(주)PMC의 대표인 송승환 씨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문을 연 '난타 특별공연'에는 본 공연 전, 장애인 난타팀 '레인보우 두들소리'가 약 10여 분간 난타 공연을 선보이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뒤이어 우렁찬 북소리와 함께 본 공연 '난타'가 시작됐고, 공연 내내 어린이들의 환호성과 웃음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공연이 끝난 후, 관람한 어린이들에게 선물도 나눠줬다.
이날 초청된 박경현 어린이(12)는 "오늘은 너무 신나고 즐거운 어린이날"이라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고, 어머니 황남이 씨는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아이에게 즐거운 어린이날을 선물해 감사한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주)PMC는 5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한국여성재단을 통해 난타공연에 문화소외계층 어린이 10명 씩을 초청할 예정이다.
◇ '100인기부릴레이'의 특별한 릴레이, 사진집단 '일우'
'여성희망캠페인'의 대표적 모금행사인 '100인기부릴레이'에 특별한 이들이 동참해 주목받고 있다. 올해 처음 100인기부릴레이에 참여한 사진집단 '일우'가 바로 그 주인공.
'일우'는 사진작가 김홍희 씨가 운영하는 사진동호회로, 김 씨가 '이끔이'로 참여하면서 이채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김홍희 씨의 뒤를 이을 기부릴레이 주자를 물색하기 위해 일우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기부릴레이를 소개하는 글이 올라가자 일우 회원들이 너나 할 것 없이 기부 참여 의사를 보이며 게시판 댓글로 기부릴레이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게시판 글 바로가기)
[kang64007] '5월 5일로 할래요. 제 딸과 이땅의 딸들을 위해서' [유니꼬]정세윤 '전 차례를 이어 받아 12일입니다' 지노/김진경 '전 14일에 할게요~^^ 멋있다,,언니들~' [보리]이인호 제게도 하루 배정해주세요. 5월 17일 신장호 우리 딸이 태어난 기념으로 5월12일은 제가.... ^^ |
오프라인에서뿐만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100인 기부릴레이'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기를 바란다.
여성희망캠페인 온라인 희망릴레이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이들은 여성재단 특별홈페이지(http://www.womenfund.or.kr)에 접속하거나 전화 안내(02-336-6364, 한국여성재단)를 받으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