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한나라당 소장파 “줄서지 않겠다” 선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한나라당 소장파 “줄서지 않겠다” 선언

'미래연대'와 '희망연대' 원내외 80여명 참여

한나라당 당권경쟁이 과열 혼탁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소장파 모임인 ‘미래연대’ 공동대표 남경필 의원과 재선 모임인 ‘희망연대’ 간사인 안상수 의원이 14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대표 경선과 관련 특정 주자를 지지하지 않을 것과 전면적인 당 쇄신 운동을 벌일 것을 선언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현역의원 50여명, 원외 위원장 30여명 등 당 쇄신 서명에 참여한 80여명의 명단도 함께 공개해 이들의 행보가 6월 중순으로 예정된 전당대회의 새로운 변수로 떠올랐다.

***“불탈법 당권주자 낙선운동 하겠다”**

‘미래연대’는 이날 불탈법 선거운동을 하는 당권주자들에게는 낙선운동을 포함한 강력한 대응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미래연대’는 “이미 당권경쟁은 물밑에서 과열되고 있고 줄세우기와 세몰이, 지역주의와 돈선거 등 구태정치가 재현되는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며 “대표를 하겠다고 나서는 사람은 많지만 대선 패배에 대한 진지한 반성과 당이 나아가야 할 비전과 방향에 대한 제시는 찾아보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미래연대는 “이대로 가다가는 이번 전당대회가 당의 새로운 출발이 아니라 과거로 회귀하는 결과를 낳지 않을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전당대회를 당 쇄신 운동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이들은 전당대회 과정에서 돈선거, 강압적 줄세우기, 세몰이 흑색선전 지역감정 자극 등 구태정치를 행하는 후보에 대한 낙선운동을 포함한 강력한 대응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특정주자 캠프에 참여해 일하지 않을 것,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를 강요하지 않을 것 등을 다짐했다.

서명에는 권영세 권오을 김만제 김문수 김부겸 김영춘 김용학 남경필 박근혜 박진 서상섭 신현태 심재철 안영근 안택수 오경훈 오세훈 원희룡 윤여준 이부영 이상득 이성헌 이승철 이우재 이인기 임태희 전용학 전재희 정병국 정의화 홍문종(이상 현역의원 32명) 고진화 김성식 박종운 은진수 정태근 황영철 박세환(이상 원외위원장 7명)이 참여했다.

***“특정 후보에 줄서지 않겠다”**

한편 재선의원 모임인 ‘희망연대’도 지구당 위원장 스스로 특정 후보자에 ‘줄서지 않기 운동’을 전개하고 금품살포, 향응제공 차기공천 약속 등 선거의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후보자에 대한 명단을 공개키로 했다.

안상수 의원은 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미래연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당 쇄신 운동’에 대해서도 협의, 적극 참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연대’의 특정후보 줄서지 않기 운동에 서명한 의원은 안상수 조정무 김문수 김부겸 이해구 고흥길 이방호 김용균 권오을 권기술 이인기 이병석 김무성 정형근 권철현 엄호성 정의화 양정규 홍준표 박주천 이윤성 이원형 임진출 김홍신(이상 현역의원 24명) 김일주 이국헌 박종근 정창현 장기만 양방승 강경구 김칠환 안홍렬 유준상 조종만 장두환 최한수 진영 박성범 강동호 이상권 조진형 정화영 정정훈 김영근 정양섭 라경균 이의관 이진구 정석래(이상 원외위원장 26명) 등 50명이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한나라당 내 개혁성향 의원들은 당 및 정치개혁을 위해 당 쇄신모임을 발족시키기로 하고 15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준비모임을 갖고 활동방향 등에 대해 논의키로 했다. 준비 모임에는 이부영 박근혜 안상수 홍준표 남경필 김영춘 원희룡 서상섭 오세훈 심재철 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