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이 창간 8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광주, 대구, 전주, 부산, 대전 등 각 지역을 찾아 강연회를 엽니다(단, 부산은 목요일).
이번 지방순회 강연회의 큰 주제는 '김대중ㆍ노무현 이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나'로, 지난 10년간의 진보개혁정권 동안 우리 사회가 성취한 것은 무엇이며 이루지 못한 것은 무엇인가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각 지역 시민들과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연사로는 김성훈 환경정의 이사장, 김종철 <녹색평론> 발행인, 정세현 김대중평화센터 부이사장, 김영호 유한대 총장 등 <프레시안>의 네 고문과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강연 순)가 나섭니다. 이번 강연회는 광주NGO센터, 대구사회연구소, 전북대 사회과학연구소, 부산시민센터, 대전풀뿌리사람들 등 현지의 시민단체 또는 학술단체와 공동개최 형식으로 열리며 각 강연회마다 현지 인사 한 분이 지정토론자로 나설 예정입니다.
<프레시안>은 창간 5주년인 2006년과 이듬해인 2007년 각각 연속강연회를 연 적이 있습니다만 지방순회 강연회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각 지역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합니다. 특히 강연 후에는 뒷풀이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오니 그동안 <프레시안>을 묵묵히 도와주신 "프레시앙'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이번 강연회의 참가비는 무료입니다만,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앞으로 <프레시안> 홈페이지(www.pressian.com)에 참가 신청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강연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10월 7일(수요일) 오후 4시
장소: 광주NGO센터 4층 대회의실
연사: 김성훈 환경재단 이사장
주제: 참다운 녹색성장의 길-생명, 환경, 상생의 시대를 향하여
주관: 광주NGO센터
일시: 10월 14일(수요일) 오후 4시
장소: 대구MBC 강당
연사: 김종철 <녹색평론> 발행인
주제: "경제성장은 민주주의의 적이다"
주관: 대구사회연구소
일시: 10월 21일(수요일) 오후 4시
장소: 전북대 자동차산학협력관 2층 대강당
연사: 정세현 김대중평화센터 부이사장
주제: 북핵문제와 남북관계, 그 우선순위와 경중-MB정부 대북정책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주관: 전북대 사화과학연구소
일시: 10월 29일(목요일) 오후 3시
장소: 부산일보 소강당
연사: 김영호 유한대 총장
주제: 세계경제위기의 현주소와 한국경제
주관: 부산시민센터
일시: 11월 4일(수요일) 오후 7시
장소: 대전풀뿌리시민센터 강당
연사: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주제: "새로운 사회를 상상한다"
주관: 사단법인 풀뿌리사람들
☞ 지방순회 강연회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