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겨울 휴가나 방학을 이용해 아주 특별한 여행을 하실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일생을 통해 아주 멋진 그리스 여행을 꿈꾸는 분들은 그리스학의 대가 유재원 교수(한국외국어대)와 함께 2004년 1월 5일부터 17일까지 12박 13일의 그리스여행을 떠나십시오.
<사진1>
이번 여행은 그리스 현지에서 10년 이상 살며 그리스어와 신화, 역사를 연구한 유 교수가 생생한 체험과 해박한 지식을 토대로 여행 계획을 직접 설계하고 안내-강의하는 아주 독특한 여행입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인류 역사와 문명의 현장을 찾아 '길 위의 명강의'를 듣는다는 취지로 마련한 이 여행은 시종 흥분된 마음으로 그리스의 신화와 역사, 문화를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원래 이번 여행은 지난 8월 예정돼 있었으나 2003 대구유니버시아드대회 외국선수단 입국관계로 항공편에 문제가 생겨 겨울로 연기됐던 행사입니다.
<사진2>
코스는 첫날 터키 이스탄불을 경유하여(내년 1월 5일) 그리스 문명의 꽃이라 불리우는 아크로폴리스와 파르테논 신전, 고대 아고라에서의 현장 강의로 시작, 테세우스와 아이게우스의 전설이 살아 숨쉬는 수니온에서 석양을 맞습니다(7일). 신비한 밤의 지중해를 건너 새벽의 여신 에오스와 함께 맞을 크레타섬에선 크로노스 궁전의 신화와 미노아 문명의 흔적을 찾는 지적 탐험이 계속되며 <그리스인 조르바>를 남긴 문호 카잔자스키의 생가와 무덤도 찾습니다(8일).
엘레시우스 비교 제전으로 유명했던 엘레시우스와 고린도 전-후서로 알려진 코린토스, 의술의 신 에스클레피오스에게 바쳐진 도시 에피다브로스를 거쳐 나프플리온까지, 보고 듣고 생각할 거리로 풍성한 하루를 준비하는 등(9일) 일반 관광여행으로는 접하기 어려운 코스를 마련했습니다.(이후 10-17일까지의 일정은 별도 사이트 www.toursapiens.com 참조)
흔히 여행을 가면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만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라면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역사적, 문화적 탐구가 가능합니다. 일생에 두고두고 감동으로 남을 그리스 여행을 원하시는 분만이 아니라 이제 막 여행길에 나서려는 젊은이들에게도 <유재원 교수의 그리스 여행>은 여행의 올바른 방향과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지표가 될 것입니다.
이 여행은 '지혜로운 사람의 생각하는 여행' 투어사피엔스와 (주)유로메드가 진행하고 프레시안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toursapiens.com에서 안내받으시고 문의는 050-5909-5090으로 해주세요.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