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난 17일 축제 포스터 대국민 공모전 3차 최종심사를 진행하고 2020년도 축제 포스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올해 개최 예정인‘제48회 강진청자축제’와 ‘제5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공모한 결과 청자축제 25점, 갈대축제 23점으로 총 48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3차 심사를 거쳐 청자축제와 갈대축제 각각 대상 1점, 입선작 4점을 선정했다.
1차 심사는 축제‧디자인 관련 업무 및 미술 전공자들로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축제별 5점을 선정했으며, 2차는 내부 공무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득표비율로 가점을 부여했다.
3차 심사는 디자인학과 교수 등 외부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패자부활전과 본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확정했다.
군은 당선작 출품자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중이며 심사위원들이 제시한 수정의견을 반영해 3월 말 최종 포스터를 확정하고, 4월 중에는 당선작 공개이벤트를 개최해 작품 설명회, 군수 상장 및 시상금 전달 등을 진행한다.
또한 대상으로 선정된 디자인을 포스터 및 각종 홍보 리플릿 제작 홍보는 물론, 군 홈페이지, SNS에도 게시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진군청 축제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도된 포스터 대국민 공모전의 시행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사항들을 보완해 포스터 공모전이 또 하나의 홍보 이벤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