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0일 도교육청 제3회의실에서 2020 품성도야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민간위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도교육청이 품성도야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를 공모한 결과 5개 종교단체와 1개의 제주어 영상물제작 업체가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품성도야 인성교육 운영을 위해 5개 단체인 대한불교조계종 관음사, 대한불교조계종 금룡사, 대한불교조계종 천진암, 성이시돌 젊음의 집 청소년수련원, 재단법인 참선재단과 더불어 영상물 제작업체인 들엄시민 제주어 영상물(애니메이션) 제작 기관 주식회사 그리메 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품성도야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단체별 주요 프로그램은 상상의 꽃처럼(대한불교조계종 관음사), 좌충우돌 반딧불이 템플스테이(대한불교조계종 금룡사), 웃음꽃 필 때까지(대한불교조계종 천진암), 행복트라이앵글 3S 통통통(성이시돌 젊음의 집 청소년수련원), 집중력을 키우는 참선 템플스테이(재단법인 참선재단)란 주제로 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영상물 제작 업체인 들엄시민 제주어 영상물 그리메는 어린이용 3편, 청소년용 3편으로 총 6편을 개발하게 된다. 개발 주제는 어린이용은 제주의 생활문화와 청소년용은 제주의 자연과 환경 등이다.
도교육청은 올해 각 영상물 별로 기존의 무자막, 제주어자막, 표준어자막에 영어자막을 추가로 개발하고 최종 영상물을 DVD로 제작해서 초·중·고·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에 배부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품성도야 인성교육은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협력하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