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의정보고회는 내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각종 민생법안 발의 내용, 지역발전에 대한 건의 등 격의 없는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통해 모든 참석자들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는 실질적인 의정보고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의정보고회는 해당지역 시의원과 함께 개발자문위원장을 비롯한 각종 자생단체장, 그리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가득 메운 수많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으로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며 대성황을 이뤘다.
박명재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2020년도 확보된 사업과 예산내용은 물론 입법 활동, 국정의 감시·감독, 대여투쟁 등 그간의 성과와 활동을 지역주민들에게 상세히 보고하고 그 결과를 성찰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 지역별 중장기 발전계획과 시급히 해결을 요하는 현안과제, 그리고 기타 정부의 정책과 제도개선 및 입법 개정사항 등에 대한 격의 없는 소통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해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마련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일부터 시작된 박명재 위원의 의정보고회는 8일 상대동, 연일읍, 효곡동 9일은 구룡포읍, 오천읍 14일 해도동, 송도동, 동해면 15일은 대이동, 청림동, 제철동 순으로 이어진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