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와 소비촉진을 통한 선순환 경제 기반조성을 위해 발행한 영월지역 화폐의 성공적인 정착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월지역 화폐 ‘영월별빛고운카드’ 특성을 살린 홍보문구를 1인 1건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영월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오는 25일까지 영월군 경제고용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등 총 8명에게 150만 원을 시상하며 시상금은 영월지역 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영월지역 화폐는 영월군이 발행하고 영월 내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강원도 최초 카드형 지역 화폐로 지난 11월 30일 오픈해 보름 만에 3억 원의 충전액을 돌파하며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 발행 목표액인 5억 원도 조기 달성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도 살리고 캐시백도 받는 영월지역 화폐를 많은 주민들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월별빛고운카드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경제고용과 일자리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