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AI(인공지능) 기반의 자기소개서 분석 리포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준비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전문업체 코멘토와 제휴해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자기 소개서를 분석할 수 있고,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성향과 중점 사항에 자신이 얼마나 부합하는지에 대해 별도 리포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리포트에는 자신의 자기소개서에서 드러난 세부역량과 강점이 그래프로 분석되고, 동일 직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기소개서의 핵심역량과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떤 역량을 중점적으로 자기소개서에 녹여내야 할지 실질적인 스토리 구성도 제시받을 수 있어 학생이 스스로 자기소개서를 수정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게 된다.
정인상 대학일자리센터 주임은 “AI 채용이 확대되는 등 다양한 채용 전형에 학생들이 대비할 수 있는 방안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에 도입된 AI 자기소개서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소개서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로 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