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수(유근기)이 지난 10일 곡성 레저문화센터에서 군관리 저수지 관리인을 대상으로 저수지 안전점검 및 비상 대처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76개 저수지 관리인들이 참석했다. 곡성군은 이들이 업무를 정확하게 숙지하고 보다 철저하게 저수지를 점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정밀안전진단 전문가를 초청해 누수 원인과 점검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곡성군은 교육을 통해 저수지 관리인들에게 집중 강우로 인한 저수지 붕괴, 홍수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수시 점검을 요청했다. 또한 불시에 찾아오는 재난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점검 책자를 관리인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농업생산기반시설의 효율적 관리 방안의 초석을 다졌다.
한편 곡성군은 저수지 보수‧보강을 위해 지난 2일 현지 안전점검 3개반을 편성해 83개의 저수지 중 47개소에 대해 5일 동안 자체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정비가 필요한 저수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예산을 확보해 단계별로 조치할 계획이다. 더불어 관할 저수지에 대해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보수 및 보강 등 저수지 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곡성군 농업기반팀 강성수 팀장은 관리인들에게 가뭄 대비 저수지 준설, 저수지 확장, 양수저류에 대해 협조를 부탁하는 한편 영농급수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