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과메기가 지난1일 첫 출시됨에 따라 제22회 포항구룡포과메기축제가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아라광장)에서 개최된다.
포항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9일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동해용왕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초청가수공연, 풍물패 길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로 4번째로 개최되는 전국 대학생 과메기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과메기의 대중적 이미지 한계 극복을 도모하고, 새로운 과메기 레시피 개발로 여러 계층을 공략하여 과메기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한다.
특산품 코너에서는 시식행사와 더불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 문어, 오징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이 코너에서는 바다장어, 오징어 피데기, 꽁치가 노릇노릇 구워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과메기홍보대사 선발대회이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국민 먹거리로 소비확산 시키기 위해 용모 단정하고 과메기에 대한 애착과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홍보요원을 선발한다.
이번 홍보대사 선발대회는 연령과 성별에 제한이 없는 열린 대회로 개최되며 엄정한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된다.
포항시 정종영 수산진흥과장은 “따끈한 흰 쌀밥에 빨간 초장을 찍어 올린 과메기도 맛보시고 만장기, 풍물단, 전통 가마등이 함께 행진하는 동해용왕 퍼레이드 등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해 놓았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