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한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군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大賞)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강진군은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관광, 맛집, 숙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해 강진군의 숨겨진 명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오래 머물고 싶은 강진군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있다.
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채널을 통해 군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강진군 관련된 퀴즈와 여러 이벤트를 수시로 실시해 전국적으로 강진군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현재 군은 전국 단위 54명으로 구성된 ‘제6기 강진군 블로그기자단’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강진의 명소를 직접 견학하고 숨은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팸투어를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기자단은 생생한 소식을 강진군 블로그와 본인 SNS에 포스팅하여 강진을 홍보하고 지인들과 함께하는 여행카페에 공유하는 등 강진군을 전국에 알리는 SNS 홍보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다양한 소통의 공간인 SNS를 통해 강진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 SNS채널을 활용해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한편 관광과 축제 정보 등 여행지로서 강진의 매력 알리기에도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