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14일 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홍천가족상담소 조선옥 상담실장을 초청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 교육을 했다.
조선옥 실장은 ‘행복한 공존을 위한 폭력 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조 실장은 가정폭력의 사회구조적인 원인을 진단했고, 가정폭력과 성매매의 공통점과 연관성을 제시하며 피해자 지원과 대처법을 설명했다.
또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출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 등의 동영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례도 알려주었다.
특히 최근에 디지털 성범죄가 늘어나면서 성매매도 증가하고 있고, 가정폭력의 파급력도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선옥 실장은 “우리 모두가 폭력가정과 성매매 피해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피해자 지원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며, “디지털 성범죄, 성매매에 민감하게 대응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상권 학장은 “가정폭력의 실태와 성매매 현황을 접하니 참으로 충격적이다”며 “우리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가정폭력과 성매매를 감소시킬 수 있음을 인지하고, 오늘 배운 것을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전달해 다함께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대학 측은 폭력예방교육이 중요한 만큼, 15일 2캠퍼스 시청각실에서도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