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박람회는 경남 동부권 시·군(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의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지역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 행사는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주최하고 동부권 6개 시·군과 ▲김해상공회의소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400여 명의 채용계획을 가진 50개 이상의 직접참여 기업이 당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며 100여 개의 간접참여 기업도 채용알림판에 구인정보를 게시하여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경남의 대표산업인 기계,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제조업 분야뿐만 아니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같은 유통업계와 중앙병원 같은 의료부문에서도 대규모 채용 계획을 가지고 박람회에 참가한다.
또한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정보를 미리 한눈에 볼 수 있고 사전 지원을 통해 구인 업체도 구직자의 정보를 당일 면접 이전에 열람 할 수 있도록 동부권 채용박람회 온라인 사이트(20190925.jipct.co.kr)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기반 정보 접근과 활동에 익숙한 청년층의 관심도 제고와 지역 업체의 구인정보 홍보, 박람회 당일 현장면접 내실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채용박람회 행사장은 ▶현장면접 채용관 ▶취업 상담관 ▶유관기관 홍보관 ▶부대행사관 ▶면접 체험 및 컨설팅관 ▶휴게공간으로 구성된다.
차석호 일자리정책과장은 "해당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가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하고, 지역 기업들도 적합한 인재를 채용해 일자리 미스매치가 완화되고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가 되찾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