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 사업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2019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행복도시 간선급행버스체계 등 대중교통 개선’과 ‘행복도시 안전사고 예방’이다.
또한 행복도시 건설과 관련된 제안을 해도 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국민생각함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제안서를 첨부하면 되고, 행복청 누리집에서도 참여 할 수 있다.
제안서 접수는 16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 원 ▲우수상(2명) 각 30만 원 ▲장려상(3명) 각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게 된다. 수상작에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채택제안의 경ㅇ우에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실’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