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제47회 강진청자축제 기획행사로 ‘전국 청자백일장’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전국 청자백일장’은 청자축제 기간인 10월 5일 13시부터 청자촌 고려청자박물관 앞뜰에서 진행된다.
백일장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되고 13시에 시작해 16시까지 진행된다. 심사결과 발표는 오는 10월 8일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상장과 부상은 학교별로 발송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전라남도지사상과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최우수상 4명에게 강진군수상과 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상 8명에게는 강진교육장상과 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 18명에게는 청자축제추진위원장상과 부상으로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전국 청자백일장 대회’는 오는 10월 4(금)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0월 4일까지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군은 이번 전국 청자백일장을 통해 강진에 대한 이미지 제고는 물론 학생들의 창작 의지를 고취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참가 학생들의 지혜와 상상력을 키우며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많은 학생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