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28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러닝팩토리 실습장 활용 15개 기업체와 업무협약을 했다.
러닝팩토리 실습장은 기존 단일 공정 중심의 칸막이 실습장을 탈피해 ‘설계’에서부터 ‘제품완성단계’까지 전 공정 통합교육이 가능하다.
춘천캠퍼스는 동산면에 있는 1캠퍼스 제1공학관 1층에 637㎡ 규모로 러닝팩토리를 구축하고 있고, 9월 중순 개관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러닝팩토리 실습장을 구축하면서 기업체와 함께 실습장을 활용해 미래산업 융․복합기술 인력 양성에 서로 협력하는데 있다.
협약 기업체는 ㈜프론트유, 신흥개발, ㈜한국LED, 유성정밀, 윌트리, 사운드타워 등 총 15개 기업이다.
러닝팩토리 실습장은 재학생들에게는 융·복합형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공간으로, 관련기업에게는 신제품개발 기술지원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기업 재직자들에게는 향상훈련 교육의 장으로, 지역 중·고교 학생들에게는 진로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이상권 학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상생협력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등 협약을 성실히 이행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Ⅲ(강원)대학은 9월 6~27일 수시1차 모집을 한다.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의 8개 학과에서 산업학사학위과정 198명을 모집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