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무주군 특성에 맞는 일자리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기업유치 등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9월 20일까지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일자리팀에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실현가능성과 창의성, 지역사회 적합성, 일자리 창출 효과성, 제안 노력 등을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 무주군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노상은 일자리 팀장은 “누구보다 우리 지역을 잘 알고 이해하고 있는 주민들과 함께 현실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것”이라며 “군민들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무주군 일자리 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 1월 발표한 민선 7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통해 2022년까지 고용률 72%, 취업자 수 1만4,500명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직접 일자리 창출과 고용서비스,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장려금, 창업 지원 등에 4년 간 800여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무주군은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인턴 형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의 공공부문 직접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무주 로컬 잡(Job)센터를 통해 직업능력 훈련 개발 및 고용서비스 제공, 청년 · 중장년 취업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과 창업을 통한 일자리 시장 안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