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 지역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센터의 개소를 앞두고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군산시는 청년들이 군산을 떠나지 않고 자유롭게 꿈을 키우며 취․창업, 복지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들의 복합센터인 '군산시 청년(창업)센터'의 9월 개소를 앞두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1일 오후 7시 군산시 청년창업센터 건물 내 동우아트홀(군산시 내항 1길 4, 2층)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센터 소개와 함께 2019년 운영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 안내가 이뤄지며, 사전 현장접수도 병행한다.
'군산시 청년센터'는 군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주요 대상으로 지역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활동, 취업 교육, 역량 계발,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주·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또한, 지역에 기업가 정신 확산 및 보급을 통해 예비 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소통, 네트워킹, 협력 기회 등을 제공하며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창업지원 인프라 조성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창업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개소 전에 센터를 알리고, 향후 청년들을 위한 종합 지원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진로의 측면에서 취업에서부터 창업까지 정책적 통합 기능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군산시에 최초의 청년․창업센터는 청년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군산시의 역사적인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군산시 청년센터‧창업센터 사업설명회 참석과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군산 청년 및 시민은 군산시 청년센터‧창업센터 네이버 카페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청년센터‧창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