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학장 이상권)은 4일 강원 홍천군에서 무료로 전기기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가 주축이 돼 업체에 요청, 자재를 무상으로 지원받고, 공공기관과 협업해 홍천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전기시설 점검 및 보수를 위해 마련됐다.
전기기술 재능기부 봉사는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전기과 김주철교수가 주관하였고, ㈜두원(대표이사 서문수)과 ㈜스필(대표이사 장기헌), ㈜효성조명(대표이사 유용준)은 봉사활동에 필요한 LED등, 누전차단기, 배선차단기, 스위치, 콘센트 등 자재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기술봉사단은 춘천캠퍼스 전기과 교수 및 학생 14명,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에서 6명으로 구성돼, 홍천군(군수 허필홍)의 독거노인과 저소득 30여 가구를 방문, 무료로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전기보수 및 노후설비 교체, LED등 설치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기술봉사는 5일까지 진행된다.
이상권 학장은 “업체에서 자재를 무상지원해 주시고, 공공기관에서 함께 참여해 산․학․관 합동 봉사여서 더욱 뜻깊다”며 “봉사활동을 주관한 전기과 교수들을 비롯해 재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기술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욱 부군수는 “가장 더운 날에 홍천군민을 위해 애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폴리텍대학이 지역대학으로서 역할과 기능이 많아지고 나눔 문화를 성실히 실천하는 대학”이라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