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잉 빅 응옥 수석부회장은 지난 1981년 TTC 무역 생산 주식회사 이사를 시작으로 TTC 무역 생산 주식회사 이사회 회장, 비엔 화 설탕 합자회사 이사회 회장, 부르본 타이 니잉 합자회사 이사회 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지금까지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 전문대학과 대학교 등 총 20개의 교육기관을 설립해 국민의 보편교육 이념 실현과 미래 우수 인재 육성, 고등교육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베트남 국적의 인사로는 처음으로 경남대 명예박사학위를 받는 후이잉 빅 응옥 수석부회장은 사이공 투엉 틴 부동산 합자회사 수석부회장이기도 하다,
베트남 사회의 안정 도모와 사회공동체를 위한 각종 자선 구호 사업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왔다.
이처럼 베트남 교육 중흥과 사회복지, 문화발전 등에 크게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3급 노동훈장. 아세안 우수 기업 및 기업인상, 아시아 책임감 있는 기업인상, 베트남 지속 성장 가능 100대 우수 기업상, 골드스타 10대 우수 기업상 등을 수상했다.
이어 후이잉 빅 응옥 수석부회장은 “오늘 73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경남대학교의 멤버가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TTC그룹의 공동창업자로서 베트남과 한국 양국 간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TTC(Thanh Thanh Cong) 그룹은 지난 40여 년간 부동산·건설·에너지·농식품 가공 등 다양한 분야를 개척해 국가 경제발전을 선도했다.
교육·호텔 경영·자선 사업을 통해 사회공동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베트남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후이잉 빅 응옥 수석부회장은 지난 1981년 TTC 무역・생산 주식회사 이사를 시작으로 TTC 무역・생산 주식회사 이사회 회장, 비엔 화 설탕 합자회사 이사회 회장, 부르본 타이 니잉 합자회사 이사회 회장을 역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