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태도와 방법 제시
김해 인제대학교 백인제기념도서관은 30일 본관 대강당에서 베스트셀러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김수현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나로 산다는 것에 대하여 ’를 주제로 나로 사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사회, 심리적 요인에서 설명하고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태도와 방법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작가가 20대를 지나오면서 겪은 취업, 진로 등 당시의 고민과 경험들을 공유하며 나로 살기 위한 청춘의 to do list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개인적인 영역에서 충분히 설명되지 않았던 우울감, 불안감 같은 어려움을 사회, 심리적 요인에서 설명하고 스스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방법들을 이야기하며 많은 호응과 공감을 끌어냈다.
강연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수많은 질문이 쏟아져 강연의 열기가 뜨거웠다.
강연에 참여한 경영학부, 편하영 학생은 “내 마음과 행동에 더 좋은 바람을 불어넣어 준 시간이 됐다"는 참여 소감을 남겼다.
특히 2016년 발간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출간 이후 7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순위 상위를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다.
국내뿐 아니라 대만, 중국, 태국, 베트남에도 출간될 예정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지난 2월 출간된 이후 8만부가 판매되는 등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인제대학교 '인제렉처시리즈'는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들어하는 어른들과 새로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진짜 ‘나’로 살기 위한 뜨거운 조언과 단단한 위로를 김수현 작가에게 직접 들어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