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산업경영연구원 (대표이사 원장 송철호)과 (사)중소기업경영개선협회는 중소기업경쟁력을 높이는 '중소기업 경영구조개선 전문가' 양성과정을 신설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이번 과정은 중소·중견기업의 경영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기업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기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는 6월18일 충남 천안에서 1기 개강을 시작으로 올해 충남 2기수, 대전 1기수 등 총 3기수를 모집한다. 기수별 인원은 40명 이내로 기업 CEO · 임직원·은행·기관퇴직자 및 예정자 등 경영구조개선 실무소양을 갖추고 경영 코치가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업의 내부경영진단과 처방과 대안 및 실무 추진 능력에 대한 전문강의로 중소 · 중견기업 혁신, 가업승계, 경영의 실질적인 전략과 분야별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총 10주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전문가 과정 수료자는 '위기관리사'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갖추게 되며 수료와 함께 협회 정회원의 전문가인 '전문위원'으로 우대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충남과 대전을 비롯해 향후 전국 광역권역별 설명회를 열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경영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