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가 주관하는 제7회 YD · 단국대학교 전국대학동아리 배드민턴대회가 오는 18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501팀 601명의 선수가 출전해 대학 배 배드민턴 대회 최다 참가자를 기록한 단국대 배드민턴대회는 올해 스포츠용품 제작업체 YD스포츠를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맞이해 대회를 진행한다. 서브스폰서로 스포츠·치료 보조기 제조업체 바우어파인트도 함께한다.
단국대 배드민턴대회는 전국 규모의 대회를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경기 진행까지 전 부분을 책임지고 진행하고 있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경영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스폰서 유치와 마케팅, 홍보, 경기 진행과 피드백을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안정된 진행과 다양한 이벤트로 매년 참가자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대회는 복식리그의 남 · 여 복식과 혼합복식, 남 · 여단식 통합리그 경기로 진행된다. 이 중 복식리그는 입상 경력에 따라 A,B조로 나눠 진행하며, 새내기를 위한 경기도 별도로 진행된다.
이밖에 대학 배 배드민턴대회 중 유일하게 교수와 학생이 한 팀으로 출전하는 사제리그도 진행 돼 큰 호응이 예상된다.
경기 중에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한 상품도 제공한다. 대회 후 SNS를 통해 경기 사진과 동영상을 게시해 참가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단국대학교 배드민턴대회 온라인 카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