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 특별위원회(이하 사법농단 특위)가 22일 오후 7시 강원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카페 ‘욜크’에서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을 개최한다.
토크콘서트는 공직자범죄수사처(일명 공수처) 설치,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법원개혁 등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 중인 사법개혁을 참석자간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올바른 사법개혁 방향을 찾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송기헌(강원 원주을) 국회의원을 비롯해 당 사법농단 특위 위원장인 박주민 최고위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표창원 국회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특히 원주편 토크콘서트는 일반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주제인 사법개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에 지상파 및 종편, 유튜브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 MC 곽수산 씨를 초청, 일반 국민들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는 사법개혁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사회자의 돌발퀴즈와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사법개혁에 대한 여야 각 정당의 입장을 재연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송기헌 의원은 “이번 전지적 국민시점, 토크콘서트-원주편을 통해 사법개혁을 향한 국민의 뜻과 의지를 확인하고, 구체적 개혁 방안에 관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에는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특위는 앞서 서울(3월 14일), 대전(3월 21일), 창원(4월 19일) 등에서 모두 3차례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