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는 1일 호주, 뉴질랜드 지역 레이싱 대회인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 컵(2019 Radical Australia Cup)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 차량들은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게 된다.
2019년에 11번째 시즌을 맞는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 컵은 레디컬 차량 소유주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레이싱팀인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Radical Australia)가 주관하는 대회다.
레디컬 차량 소유 고객들을 위한 트레이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시즌 공식 일정은 1일(현지시간) 마운트 파노라마(Mount Panorama) 서킷에서 진행되는 1라운드 경기로 시작했다.
이어지는 2, 3라운드는 시드니 모터스포츠(Sydney Motorsport) 서킷에서 진행되며 필립 아일랜드(Philip Island), 벤드 모터스포츠 파크(Bend Motorsport Park), 하이랜드 모터스포츠 파크(Highlands Motorsport Park) 등 호주와 뉴질랜드의 주요 서킷을 거치며 총 6라운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포뮬러 유러피안 마스터즈(Formula European Masters),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