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풍자와 해학의 상징 김삿갓의 문학작품과 영월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제작한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을 책으로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김삿갓과 함께하는 산꼬라데이방랑기행’ 사업 일환으로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을 제작해 Daum 웹툰 서비스에 연재했다.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은 김삿갓의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다양한 문학작품과 함께 세계유산 조선왕릉 영월장릉 및 청령포 등 영월 10경을 아름답게 그려내며 140만 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군은 이번에 발간한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 책자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김삿갓문학관에 배포하고 영월군 관광홍보 시 적극 활용해 김삿갓과 영월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송노학 기획혁신실장은 “향후 난고 김삿갓 문학관 내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 키오스크 설치,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쇼설미디어 페이지 개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김삿갓에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영월을 널리 알리는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은 Daum 웹툰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