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국어·영어 기초학습능력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홍콩 해외 탐방의 기회를 주어 재학생의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경쟁력 제고와 글로컬 시대에 걸맞은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홍콩 유명 관광지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나 디즈니랜드, 몽콕 야시장 등을 탐방하며 느낀 점을 시로 표현하여 보거나 영어를 이용한 의사소통을 나누는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특정한 삶의 방식에 매달리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부단히 연마하며 진취적인 자세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밖에 국제화, 세계로 프로그램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최수지(식품영양과 2학년) 학생은 “학생들은 해외탐방을 하기 쉽지 않은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탐방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컬 시대에 걸맞은 인재상이 되어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조덕현 산학협력단장은 "국제적 전문성을 겸비한 국제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해외 체험·탐방을 통해 학생의 필수역량과 국제화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매 학기 역량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교내 글로벌 교육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더욱 개발해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