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11일부터 내달 2월 10일까지 축제 관심도를 높이고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슬로건 전국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1회 사람과 자연 그리고 장수 농·특산물의 만남’, ‘2~3회 장수로 떠나는 여행’, ‘4~5회 자연에서 느끼는 오감의 행복’, ‘6회 장수를 품안에! 자연을 입안에!’, ‘7~13회 한우로 건네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라는 슬로건의 이미지를 벗어나 독창적이고 참신한 슬로건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슬로건 내용은 축제 주요 자원인 한우와 사과, 오미자 등 Red Color 농·특산물을 활용해 장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결합된 축제의 특성을 살린 20자 이내 문구다.
슬로건 선정은 1차 축제추진부서 및 추진위 선호도 조사, 2차 직원대상 선호도 조사, 3차 축제추진위원회 결정을 걸쳐 창의성, 대중성, 축제 연관성 등 심사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결정된다.
당선작은 시상금을 전달하고, 최우수 슬로건은 2019년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공식 슬로건으로 활용된다.
응모 방법은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홈페이지 자유게시판과 전자메일, 우편 또는 방문해 공모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축제추진위원회 정길수 위원장은 “이번 공모접수를 통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더욱 알리고 나아가 문화관광축제로 발전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슬로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슬로건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홈페이지와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