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의 학사과정인 GIST대학(대학장 고도경, 물리·광과학과 교수)의 학생들이 지난 17일 실시된 제37회 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금·은·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17일 오전 11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GIST대학 이동하(물리전공 3학년) 학생과 임종현(물리전공 4학년) 학생이 각각 제1분야 은상과 동상 수상 ▲안청응(기초교육학부 2학년) 학생이 제2분야 금상 수상 ▲김주훈(물리전공 4학년) 학생과 성찬혁(기초교육학부 1학년) 학생이 제2분야 은상을 수상했다.
매년 대한수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는 제1분야(수학 및 수학관련 학과)와 제2분야(제1분야 이외의 학과)로 나뉘어 열리며, 이번에 입상한 GIST대학 학생 중 이동하, 임종현 학생은 수학 전공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제1분야에 응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제37회 수학경시대회 제1분야와 제2분야에서 수상자를 배출한 총 39개 대학 중 5명 이상의 수상자를 배출한 곳은 GIST를 포함해 모두 7개 대학이다.
GIST대학의 수상자 5명은 모두 교내 수학 동아리 ‘펜슬 앤드 페이퍼(Pencil & Paper, 지도교수 강현석)’ 소속으로 학기 중 틈틈이 동아리 활동을 하며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