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교장공모제 대상 학교로 지정된 곳은 총 8개교로, 초빙형 5개교·내부형 3개교다.
초빙형은 전주서곡초·이리팔봉초·성덕초·대강초·상하초 등 5개교에서, 내부형은 이리북초·백암초·정읍고 등 3곳에서 운영된다.
초빙형인 전주서곡초 외 4개교는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으로서 ‘교장자격증 소지자’만 지원 가능하며, 이리북초와 백암초의 경우도 내부형이지만 지원자격을 ‘교장자격증 소지자’로 제한했다.
다만 정읍고는 교육경력 15년 이상 교육공무원(교장자격증 소지자 포함)이면 지원 가능하다.
교장공모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학교운영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대상 학교 교무실이나 행정실로 직접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며, 1차 접수 지원자가 2명 미만인 경우 1회에 한해 재공모를 진행한다.
심사를 거쳐 학교장으로 임용되면 2019년 3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해당 학교를 이끌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단위학교 책임경영이 가능한 탁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학교장을 공모해 학교와 지역사회발전을 촉진시키고자 한다”면서 “능력 있고 열정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