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18년 경남청소년상담지도자대회'서 우수기관상 수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8년 부모 집합교육 시행
거제시 내 37개의 하수처리시설 중 가장 큰 규모인 거제중앙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연초면 오비리에 위치해 있다.
변 시장은 하수처리의 모든 과정과 홍보영상실, 수질분석 실험실, 하수슬러지 자원화시설을 꼼꼼히 둘러보고 담당 공무원들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경청한 후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신규공무원들의 공직생활 조기 적응과 직원 간 소통‧화합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행정정보시스템 활용, 지방공무원제도, 기록물관리 등 실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기본 직무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국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인성 함양을 위해 박명균 부시장의‘공직자에게 필요한 자세’특강과 여경상 행정국장의‘선배에게 배우는 공직생활 과정’을 통해 멘토-멘티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 일정으로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방문해 ‘평화의 도시 거제’란 슬로건이 나오게 된 배경인 우리 시의 과거 아픈 역사를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정부합동평가 목표관리에서 높은 지원 인원수와 목표달성성과를 2배 이상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둠에 따라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와 상급학교 진학 등 교육지원은 물론, 직업적성 발견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취업을 위한 자격취득 훈련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연계 등을 통한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2일 거제시공공청사 대회의실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집 부모를 대상으로 2018 부모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거제시 보건소 주최로 60여 명의 부모가 참석한 가운데‘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관리’라는 주제로 서울아동병원 원장(김형진)이 특강을 했다.
김형진 원장은 특강에서 갈수록 늘어나는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천식과 식품 알레르기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관리 요령과 검증된 관리 방법을 알려주며 꾸준히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