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10일 장성의 청년들이 축령산의 고장, 서삼면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장성읍청년회를 주축으로 구성된 장성군청년재능나눔협의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청년재능나눔한마당’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청년재능나눔한마당’은 지역 청년들이 주민들을 찾아가 문화공연과 의료 봉사, 이・미용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행사로, 재능나눔을 통해 농촌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장성읍청년회 등 참여 단체들은 이날 행사를 위해 신나는 발리 댄스와 장성읍청년회의 솔로공연 등으로 구성된 문화 공연을 준비하고, 별도 부스를 설치해 치과진료와 침 봉사, 얼굴미용마사지, 미니 붕어빵 나누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정철 장성군청년재능나눔협의회장은 “그동안 재능나눔행사를 준비하며 익힌 노하우로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13개 단체가 뜻을 모은 재능나눔이 성공적으로 치러지도록 지역 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년재능나눔한마당은 장성읍청년회,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장성읍여성회, 장성군장애인복지관, 대한이미용협회 장성군지부, 장성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장성꽃사모, 김치과의원 등 13개 단체가 참여해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북이면, 북하면, 북일면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올해 장성읍에서도 한 차례 열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