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가 난 1일 오후 돌산읍 우두출장소에서 도시가스 공급사업 설명회를 열어 주민들에게 당초 업무협약대로 돌산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키로 확정내용을 설명했다.
확정된 방안은 도시가스 배관을 해저로 압입하는 것으로 상수관로도 동시에 압입될 예정이다.
여수시가 돌산지역 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동시 압입을 제안했고, 대화도시가스가 이를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양측은 시가 현재 추진 중인 우두택지 상수관로 노후배관 교체공사와 병행해 도시가스 주 공급관을 매설하는 것에도 합의했다.
앞서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는 지난 1월 도시가스 공급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내용도 포함됐으나, 기술적 문제 검토에 대해 주민들이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주민들은 이날 설명회에서 공급방안이 확정되자 크게 반기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으며, 한 주민은 “도시가스 공급이 안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걱정을 해소했다”고 말했다.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 관계자는 “대규모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면 상호 예산절감은 물론 주민불편도 최소화할 수 있다. 주민들의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긴밀히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