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가 ‘2018 광주기술사업화주간’을 맞아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2018 전국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i-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2018 전국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i-해커톤)’는 11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무박 2일로 GIST 오룡관에서 개최되며 GIST ․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 광주대학교 ․ K-ICT창업멘토링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의 청년 60개팀 200여명이 참가해 팀별로 열띤 아이디어 회의를 거친 후,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등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게 된다.
경진대회 결과는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2개 팀을 선정하고 GIST 총장상, 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 총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GIST 창업진흥센터 기성근 센터장은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멘토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지역의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창업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지역 내의 우수 창업팀을 발굴하는데 GIST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