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오는 13일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일대에서 평생학습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한 제3회 영월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뜨거운 열정으로 사회의 당당한 일꾼이 되기 위해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젊은이들을 위한 취업박람회와 평생학습이 만나 행사 간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군민에게 다양한 체험과 상담, 전시, 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꿈에, 색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영월군과 영월군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최하고 평생학습축제 추진위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그간 배웠던 것을 마음껏 뽐내고 서로 나누며 즐기는 일상학습의 장으로 진행된다.
개막행사는 융합창조형 동아리 공연팀 ‘평・행・봉의 아리랑 오케스트라, 희망영월학교 청춘만개 교가제창, 융항창조형 동아리 뮤지컬팀 ‘폐교탈출 프로젝트! 미스 나와 아~들’ 등이 마련된다.,
또한, 알쏭달쏭 OX퀴즈,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1인1학습동아리, 다양한 기관 및 단체의 홍보․체험 및 전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청소년 동아리, 마을 27팀의 공연, 지역주민의 프리마켓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깜짝 이벤트로 배움나눔 최다득표상 시상과 ‘너 잘났다!’ 공연, 전시 군민투표, 가위바위보 선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평생학습의 기쁨과 나눔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변화와 도약 살기 좋은 평생학습도시 영월은 축제의 계절인 가을에 군민에게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라는 가치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