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오는 24일까지 청년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일환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창업가의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함께할 청년창업가 2명을 모집하며 선정된 청년창업가에게는 창업교육, 컨설팅프로그램 지원과 리모델링비 및 상품개발비 등 창업비를 15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영월군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가 또는 2018년 1월 이후 사업자 등록자한 청년 창업가이다.
또한, 창업(사업자등록 주소지)은 영월군 내 창업을 조건으로 하며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 산업 창업 및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창업 분야에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제출된 계획의 타당성, 소요사업비 산출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지역사회 파급효과, 조직 및 책임성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함께할 청년창업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참여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영월군청 경제고용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지원 자격 및 지원제외 대상 등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젊은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지역 경제를 살리고 살고 싶은 영월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