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2주 동안 시행된 ‘진주아카데미 2018년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가 지난 4일 초등2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초등1, 2반, 중학반, 고등반의 순서로 반별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초등반은 다가오는 미래에 변화할 직업 세계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설정해보는 ‘미래 상상 갤러리’, 중학반은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봄으로써 장차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아갈 것인지를 생각해보는 ‘창직(Job Creation)’을, 대학 진학을 눈앞에 둔 고등반에서는 진로 검사, 진로 로드맵 작성, 모의 면접 등 ‘진로·진학’을 테마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드론 체험·코딩 교육 등의 과정을 초등·중학반에 신설하여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자신의 적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변화하는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캠프를 진행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생에 있어 가장 큰 행복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라며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 진로진학 분야의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인 대학탐방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말부터 수강생을 모집하여 10월 중순 경 시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