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전라도 정도 천년 기념 전국체전 D-99, 성공기원 범도민 결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전라도 정도 천년 기념 전국체전 D-99, 성공기원 범도민 결의

도민 1000명 1000M 퍼레이드, 문체부,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 조직위, 도민 등 참석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아 전북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가 99일 앞으로 다가왔다.

전북도민들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5일 전주 홍산 중앙로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D-99일 기념행사에 송하진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장군수들이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퍼레이드를 갖고 있다.
전북도는 5일 올해 개최하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10.12∼10.18) 및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10.25∼29)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북도청 앞 홍산중앙로와 도청일원에서 'D-99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D-99일 기념행사는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이하고, 15년만에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에 대한 붐조성과 체전홍보 극대화를 위해 마련됐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 정헌율 익산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이환주 남원시장, 이항로 진안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권익현 부안군수, 대한체육회김인수 체육진흥본부장, 대회 조직위원회 위원, 14개 시군의 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공체전을 기원하는 ‘도민화합축제’로 개최됐다.

행사는 올해 전북에서 개최하는 전국체전이 제99회째인 점을 부각시키고자 D-99일 행사로 추진했다.

특히, ‘전라도 정도 천년’에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기념하고자, 1000명의 도민이 1000미터 전방에 위치한 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광장에서 도청까지 육군부사관학교 군악대, 남원시 취타대 등을 선두로 퍼레이드를 펼쳤다.

또한, 도민퍼레이드에 이어 도청 대공연장에서 열린 공식행사는 체전성공을 염원하는 남원 국립민속국악원 대북 큰 울림 공연을 시작으로 참석한 도민 모두가 체전구호인 ‘비상하라 천년전북, 하나되라 대한민국’을 제창과 함께 체전을 철저히 준비해 성공적으로 치르겠다는 굳은 의지도 표출했다.

여기에 민선7기 도정구호인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 전북!'이 핸드 프린팅(손도장)으로 새겨져 통천위에 펼쳐지면서 펄럭이자 분위기가 한껏 북돋아졌다.

전북사랑 손도장 찍기 현장에서는 전라북도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소속 회원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쳐 분위기가 고조시키는 등 도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5일 전주 홍산 중앙로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D-99일 기념행사에 송하진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장군수들이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전북사랑 손도장을 찍고 있다.
전북도는 전국체전의 성공개최와 도민 모두가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 질 수 있도록 47개 종목 73개소(장애인체전 26개 종목 33개소)을 14개 시‧군에 특화 종목과 지역 안배를 고려해 최소 1개 이상 경기장을 배정해 추진하고 있다.

경기장 시설 확충은 총사업비 633억원을 투자해 52개소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도 재정여건을 감안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볼 수 있는 알뜰 체전이 될 수 있도록 기존 체육시설을 우선 활용하기 위해 신축(2개소)보다는 리모델링(50개소)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현재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주경기장인 익산종합경기장은 총사업비 278억원을 투자, 육상트랙, 전광판, 본부석 확장과 장애인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리모델링을 지난해 3월에 착공해 현재 95% 공정으로, 7월중에 사업완공과 공‧승인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 사업은 355억원(18년 23억원)을 투자, 전라북도 종합사격장 및 익산 실내체육관 등 50개소에 대한 보수‧보강과 진안 역도훈련장, 완주 테니스장 등 2개소에 대한 신축 사업을 추진해 현재 종합공정 90%를 보이고 있고, 사업 완공 및 경기장 공․승인을 8월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북도는 이와 함께 대한체육회의 경기장 공‧승인에 대비,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47개 종목 73개 경기장 전체에 대해 중앙경기단체와 전라북도체육회 및 시‧군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했으며,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시설보완 대책 등을 마련하는 등 종목별 경기장에 대한 공‧승인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국(장애인)체전의 범도민적 공감대 형성 및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고자 SNS를 통해 활발하게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지난 2월에 개설해 전국(장애인)체전 준비·추진상황, 경기장 및 경기 종목 소개, 도내 관광·맛집 정보와 축제 소식 등 다양한 콘덴츠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중이다.

SNS D-200, D-150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 대회 홍보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SNS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다.

향후 SNS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국(장애인)체전이 국민의 화합과 대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