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19~2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내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신기술 교육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강철구 영서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도내 10개 고등학교 교원 18명이 참석한다.
연수는 ‘사물 인터넷 디자인 프로젝트’를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해 고교 교육 현장에서 신기술 교육 요소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교원들은 사물 인터넷 기반 기술 이해부터 프로젝트 설계, 실습 중심 수업 적용 방안까지 단계적으로 체험하며,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에 참여한다.
특히 연수 기간 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연수 현장을 직접 참관하고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과 신기술 교육 협력 방안에 대해 대학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고교 직업교육과 대학 실무 교육 간 연계 가능성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경배 학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고교 교원의 신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대학이 보유한 실습 인프라와 교육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고교-대학 간 직업교육 협력 체계를 지속적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